반응형

https://www.chromestatus.com/features/schedule

 

Chrome Platform Status

 

www.chromestatus.com

나는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이트가 크롬 위주로 제작되고 있어서 (이쯤 되면 제2의 IE 아닌가...) 브라우저에서 뭔가 새로운 정책이 적용되면 크롬에 도입되기 전까지 아웃 오브 안중이다.

대표적으로 TLS 1.0/1.1 지원 종료가 있다. 모든 브라우저들이 지원 종료를 한참 전부터 예고했고 올해 초에 파이어폭스가 먼저 지원 종료를 했다. 하지만 TLS 1.0을 사용하는 우리의 학교 웹메일 사이트는 지원 종료 소식조차 모르는 듯했다. 파이어폭스는 이미 로그인이 안 되는 상황이고 학교 교직원 대부분이 크롬을 쓰는 상황인데.. 대란이 일어나야 정신 차리려나..? (대란이 일어나면 IE로 접속해달라는 공지 띄운다에 한 표)

위 내용은 올해 초 이야기고 이후에 코로나로 지원 종료가 연기됐다가 몇 달 전에 다시 시행됐다. 근데 파이어폭스는 여전히 접속 불가고 크롬은 된다. 아직 크롬은 시행을 안 한 건가? 기사에는 한댔는데... 아무튼, 예전에 이 문제로 정확히 언제부터 지원 종료되는지 학교에 알려주기 위해서 알아보다가 찾은 사이트이다.

dev 버전이 언제 beta가 되는지 beta 버전이 언제 stable이 되는지 직관적으로 알려주고 버전별로 변경사항도 알 수 있다.

https://chromiumdash.appspot.com/schedule

 

Chromium Dash

 

chromiumdash.appspot.com

이 사이트도 있는데 직관적이지 않은 대신 예전 버전들도 언제 릴리즈 됐는지 알 수 있다. 크롬이 아닌 크로뮴인 것에 주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