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는 아직도 RSS를 애용 중이다. 새로운 글을 확인하는데 RSS만 한 게 없다고 생각하는데 구글 리더도 문 닫은 지 오래고 RSS를 제공 안 하는 사이트도 많아지고 있다. RSS를 대체할 기술도 딱히 없는데 왜 RSS가 쇠퇴했는지 알 수가 없다...ㅠㅠ 그럼 다른 사람들은 사이트들을 전부 일일이 방문하나...?

아무튼 우리 학교도 RSS를 제공하지 않는다. 특히 공지사항은 수시로 확인해야 하는데 RSS가 없으니 답답해서 예전부터 만들어 사용하고 있었다. (에타에도 글 썼는데 아무도 사용 안 하는 거 같다...)

가끔씩 여러 이유로 작동 안 할 때마다 고쳤었는데 이제 학교도 졸업했으니 유지보수할 이유가 없어서 깃허브에 코드를 공개한다. php는 할 줄 모르고 그냥 그때그때 필요한 것만 찾아가면서 만들었다.

https://github.com/joyfuI/kw-notice-rss

 

joyfuI/kw-notice-rss

광운대학교 공지사항 RSS 생성 PHP. Contribute to joyfuI/kw-notice-rs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내 웹호스팅 환경에 맞게 php로 만들었는데 PHP Simple HTML DOM ParserRollingCurlX 라이브러리를 사용했다.

두 라이브러리 모두 예전에 업데이트가 끊겼고 RollingCurlX는 php 8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어서 PHP 8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 (이슈를 보면 작년에 글이 올라왔고 개발자도 수정하겠다고 했는데 아직도 업데이트가 없는 걸로 봐선 해결 안 될 듯. 다시 찾아보니까 굳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고 curl_multi_init로 대체할 수 있을 거 같은데 졸업한 마당에 내가 뭐 굳이 수정할 이유가...)

혹시 몰라서 내 웹호스팅 서버에 php 파일 올려놓고 피드버너에 등록한 주소도 올린다. 예전에 에타에 올린 주소랑 같고 이제 예고 없이 링크가 사라지거나 학교 사이트 구조가 바뀌면서 RSS 갱신이 안 될 수도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