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커버리에서 플래싱할 필요 없이 앱 설치로 설치가 끝나고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안드로이드 음장 종결자 앱입니다. 아 물론 루팅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심지어 윈도우용(!)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무료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2191223
블로그 : http://vipersaudio.com/blog/

FX와 XHiFi로 나뉘어 있는데요. FX는 다양한 효과를 XHiFi는 깨끗한 음질을 추구한다고 합니다. 지금은 XHiFi는 개발이 중지되었고(파이널 버전이 나왔음) FX에 조금씩 합쳐진다네요.

처음 실행 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있지 않아 드라이버를 설치해줘야 하는데요. Yes를 누르고 원하는 성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Super Audio Qualiy가 배터리를 더 먹지만 다양한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메뉴 버튼에서 UI Setting를 누른 뒤 Expert를 선택해주세요.

이제 귀(?)에 맞게 알아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실은 저도 뭐가 뭔 메뉴인지 몰라요;;; 기능별 설명이 있으니 참고(잘못된 정보도 있고 주관적인 글이니 참고만)하세요.

혹시 램부족 때문에 ViPER4Android가 자꾸 꺼지시는 분들은 앱을 시스템 영역에다가 집어넣어 보세요. 좀 나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Impulse Response Sample이라고 irs 파일로 음의 성향(?)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isr 파일을 받으려면 아래 링크 참고하시고요. 그 아래 파일은 제가 그 링크에 있는 isf 파일을 죄다 받아서 압축한 파일입니다.ㄷㄷ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2216193

IRS.zip

isr 파일을 받아서 sd카드/ViPER4Android/Kernel 폴더에 넣으시면 됩니다. 압축파일은 제가 친절히(?) 폴더를 만들어 놨습니다. 파일을 넣었으면 Convolver 항목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 그러면 이제 폰의 모든 소리에 음장이 적용되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같이 모든 소리에 이퀄라이저가 적용되지 않고 뮤직 플레이어에서만 이퀄이 적용될 때 모든 소리에 적용되도록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system/etc/audio_policy.conf 파일을 연 뒤 audio_hw_modules 하위의 deep_buffer 항목 전체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deep_buffer {
        sampling_rates 44100
        channel_masks AUDIO_CHANNEL_OUT_STEREO
        formats AUDIO_FORMAT_PCM_16_BIT
        devices AUDIO_DEVICE_OUT_SPEAKER|AUDIO_DEVICE_OUT_WIRED_HEADSET|AUDIO_DEVICE_OUT_WIRED_HEADPHONE
        flags AUDIO_OUTPUT_FLAG_DEEP_BUFFER
      }

이 부분을 통째로 날리세요. 재부팅까지 하고 나면 완료~!

정말 좋고 강력한 어플이지만 한가지 흠이라면 이걸 쓰면 노래들을 때 평소보다 배터리를 더 먹습니다. 배터리 먹는거야 모든 음장 공통이지만 아무래도 기능이 많다보니 좀 더 먹는경향이... 지금도 충분히 만족스럽고 개발자도 배터리 절약을 위해 노력 중이니 문제라고 하기도 그렇네요.ㅇㅅㅇ 아무튼 강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