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옛날에 어디선가 보고 저장해둔 건데 백업해둘 겸 올립니다.


종족 Custom (Expansion) Level
- 밀리맵이나 프리포올 맵에서 사용되는 스크립과 동일합니다. 켐페인 인공지능과 달리, 컴퓨터는 적과 동일한 유닛들과 자원을 가지고 시작하며, 승리하고자 할 것입니다. 컴퓨터는 자신의 기지를 지을것이며, 확장도 하고, 모든 유닛을 생산하며 업그레이드도 합니다. 일반적인 스타팅유닛보다 더 많은 유닛을 주는 커스텀인공지능을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게 넉넉한 서플라이밥집(추가되는 유닛을 위한)을 주어야 하며, 500 미네랄/가스 이상을 주면 심각한 버그를 일으킬 수 있으니, 스스로 자원을 캐도록 해야 합니다. 만약 휴먼플레이어가 요새화된 기지로 시작했거나 컴퓨터의 이전공격이 무의로 끝나면, 컴퓨터는 공격하지 않을 것이고 승리하길 원하며, 무의미한 공격으로 자신의 유닛을 잃고 싶어하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와 휴먼플레이어가 동일한 조건에서 시작할때만 커스텀 인공지능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종족 (Expansion) Campaign Easy, Medium, Difficult, Insane, Area Town
- 이것은 싱글플레이 켐페인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컴퓨터는 완벽히 지어진 기지들과 유닛들을 가지고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컴퓨터는 기지확장은 하지 않을 것이며 유닛생산에 필요한 건물들만 짓고 전술적으로 위치 잡아서 짓지는 않을 것입니다. 또한 이 스크립트로는 효과적으로 자원을 채취하지 않으며, 단지 보이기위해서 채취하는것일뿐입니다. 이것을 쓰려면 켐페인 인공지능에게 많은 자원을 주어야 합니다. 즉, 켐페인 인공지능 스크립트는 결국은 컴퓨터가 지도록 디자인되어 있는 것입니다. 컴퓨터는 주기적으로 공격해 옵니다. 약한 공격으로 시작하며, 건물을 짓고, 휴먼플레이어가 요새화할 수 있도록 시간을 줍니다. 컴퓨터는 공격에 느릿느릿 반응하며, 자신의 방어병력을 무력화시키도록 휴먼에게 시간을 줍니다.컴퓨터에게 산더미같은 자원을 준다해도 컴퓨터가 공격함에 있어 신속함을 주지 못합니다. 인공지능 난이도 세팅은 컴퓨터가 생산하는 유닛의 레벨만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즉, 게임상의 사실상의 난이도는 컴퓨터의 기지를 얼마나 잘 지어주었느냐에 달려있다. Easy는 기초적인, 업그레이드 하나도 안된 유닛들만 생산합니다. Medium은 중간레벨 유닛들과 기초적인 업글이 된 것을 사용합니다. Difficult에서는 모든 유닛과 업그레이드를 적용합니다. 중요!: 켐페인 인공지능 설정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밥집을 충분히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Brood War) 종족 번호 - Town 번호
- 미션맵에서 쓰였던 스크립트입니다.

Brood Wars Terran 2 - Town A, B
- 핵 만들고 쏘는 스크립트입니다. 고스트가 없다면 고스트를 만들고 핵을 쏜 다음, 왼쪽 위로 이동합니다. 만약 맵 크기가 128 x 128 이상이고, 목표를 설정하지 않으면 대략 (47, 126) 지점에 핵을 쏩니다. 최대 13개의 핵을 쏩니다.

Terran 12 - Nuke Town, (Expansion) Terran Campaign Difficult
- 어느 정도의 확률로 핵을 만들고 쏩니다.

AI Nuke Here
- 그 지점에 핵을 쏩니다. 핵을 쏘고 나서 위로 이동하기도 합니다.

Set Player to Enemy
- 적군으로 바꿉니다.

Set Player to Ally
- 아군으로 바꿉니다.

Value This Area Higher
- 설정한 지역에 주기적으로 병력을 보내어 보호합니다.

Enter Closest Bunker
- 가장 가까운 벙커로 들어갑니다.

Enter Transport
- 수송선으로 탑승합니다.

Exit Transport
- 수송선에서 유닛을 내립니다.

Send All Units on Strategic Suicide Missions
- 컴퓨터가 공격 목표를 설정하되, 목표가 죽어야만 다른 목표로 갑니다.

Send All Units on Random Suicide Missions
- 컴퓨터의 공격 목표를 랜덤으로 설정합니다.

Switch Computer Player to Rescue Passive
- 컴퓨터 플레이어를 구조 가능한 상태로 바꿉니다.

Move Dark Templars to Region
- 다크 템플러를 어느 지역으로 보냅니다. 오리지널에서는 다크 템플러를 뽑을 수 없었지만, 미션 맵에서는 쓰였습니다. 그래서 그것들을 옮기기 위해서 썼던 인공지능 스크립트입니다.

Clear Previous Combat Data
- 기존에 내렸던 명령을 없앱니다. 컴퓨터가 어떤 곳으로 가고 있는 것을 멈추게 할 수 있습니다. 멈춘 곳에서 또 다른 명령을 내릴 수 있죠.

Set Generic Command Target
- 설정해 준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인터셉터나 스캐럽, 라바 등을 이동시킬 때 씁니다.

Make These Units Patrol
- 어떤 유닛들을 왼쪽 위의 지점까지 패트롤(정찰) 시킵니다. 원래는 어떤 지점까지만 보내게 할 수 있는 인공지능 명령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그 지점을 설정할 수 없어서, (0,0) 지점까지 보냅니다.

Al Harass Here
- 그 지역을 공격하게 합니다. 정확히는 조건만 맞으면 공격 유닛이 생기는 족족 쳐들어 가게 합니다.

Cast Disurption Web
- 웹을 쓸 마나가 충분한 커세어가 있고 기술 개발이 되어 있다면, 디스럽션 웹을 사용합니다.

Cast Recall
- 리콜을 쓸 마나가 충분한 아비터가 있고 기술 개발이 되어 있다면, 리콜을 사용합니다.

Junk Yard Dog
- 원래는 저그의 라바에 쓰이는 스크립트로, 설정한 지역 내에서 구석구석 아무렇게나 돌아 다닙니다.

반응형

'StarCraft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EUD 키보드 인식 트리거 모음  (0) 2015.09.10
입구 모음집  (0) 2015.09.09
스타크래프트 마우스 커서  (0) 2012.02.09
스타크래프트 한글패치  (2) 2011.10.09
윈도우 7에서 스타크래프트 화면이 깨지는 현상 해결  (2) 2010.12.31
맵 파일이름 제한  (0) 2010.09.13
베틀넷 명령어  (0) 2010.09.12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0) 2010.02.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