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군대에서 사용하던 모니터가 22인치 듀얼 모니터였어서 그런지 휴가 나올 때마다 모니터 교체 욕구가 샘솟았었다. 왜냐하면 지금 집에서 쓰고 있는 모니터가...

이하 생략..ㅠㅠ 그래서 이번에 말출 나오자마자 모니터를 주문했다.

내가 찾은 조건은

24인치 - 군대 22인치 모니터도 충분해 보였었고 27인치는 너무 클 것 같아서... 그리고 책상이 좁음.
TN 패널은 거른다 - 지금 모니터가 TN 패널이라 다른 것 좀 쓰고 싶었음.
FHD 해상도 - 24인치에 해상도만 높아봤자 글씨 작아지고 불편 + 성능만 더 먹으니까.
스피커가 있을 것 - 스피커가 없어서 헤드셋만 쓰는데 가끔 불편할때가 있다.
60hz - 요즘 144hz가 유행인데 아직 그정도 성능을 못 뽑음. 그리고 왠지 VA보다 IPS가 끌린다.

기준을 저렇게 잡고 군대에 있을 때 이것 저것 조사해서 선택한 게 바로 "알파스캔 AOC 2477 IPS MHL+DP"이다. 더 가성비 좋은 중소기업 모니터들도 많이 있지만 디자인 평가도 좋고 무엇보다 알파스캔이라서 선택했다.

제품 정보는 여기서 보도록 하자.

짜잔~ 3일전에 주문해서 오늘 왔다. 주말에 주문한 거라 사실상 하루 만에 온 셈. 처음에 택배 받고 상자 사이즈가 생각보다 훨씬 커서 놀랐다. 설레는 마음으로 택배를 뜯어보니

꽉 찬 스티로폼 안에 이것저것 구성품들이 들어 있다. 구성품은 모니터, 받침대, 어댑터, 전원 케이블, HDMI 케이블, HDMI-DVI 케이블, 소프트웨어 CD, 모니터 닦는 천(!), 간단설명서이다.

생각보다 조립이 별거 없어서(모니터에 받침대 끼우면 끝) 바로 설치 완료 샷! 역시 보호 비닐들은 바로 뜯어줘야 제맛! 24인치도 생각보다. 크다 27인치 샀으면 큰일 났을 뻔...

원래 쓰던 모니터는 D-Sub랑 DVI만 지원해서 이번에 HDMI 모니터는 처음이다. (군대에서는 대부분 D-Sub;;;)

처음 HDMI로 연결하면 뭔가 물 빠진 색감일텐데 HDMI로 연결했을 땐 반드시 출력 동적 범위를 조절해 줘야 한다.

엔비디아의 경우 엔비디아 제어판에 가서 위 설정을 전체로 바꿔주면 된다. 암드일 경우는 간단 설명서에 있으니 그걸 참고하면 된다. (암드에 대해서만 있다...?)

이렇게 세팅까지 완료했으니 양품이 왔는지 확인을 해보자.

예전에 올린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 사이트 글 참고.ㅎㅎ

확인 결과 IPS 종특 수준의 빛샘만 있고 결점 하나 없는 양품이 왔다.

양품도 확인했고 같이 동봉 해준 소프트웨어를 설치했다. 알파스캔 홈페이지에 소프트웨어들이 올라와 있을 줄 알았는데 내가 못 찾은 건지 안 올라와 있었다. 요즘 CD롬 없는 컴퓨터들도 많은데... 다행히 나는 아직 CD롬이 달려있어서 CD롬 없는 사람들은 위해 파일도 같이 올려둔다.

AOC.zip

제공된 소프트웨어는 Screen+, e-Saver, i-Menu가 있다.

Screen+는 화면분할 소프트웨어이다. 설치하고 어떻게 분할할지 선택하면 창을 그 모양대로 깔끔하게 분할 할 수 있다.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엄청 유용할 듯

e-Saver는 절전 상태에 따라서 모니터를 자동으로 꺼주는 프로그램이다. PC 종료 후에 모니터가 자동으로 꺼지도록 하면 편할 듯.

i-Menu는 OSD 설정을 윈도우 상에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긴 한데 OSD가 불편한 것도 아니고 저 프로그램으론 못 바꾸는 설정도 몇 개 있어서 난 지웠다.

마지막으로 알파스캔 모니터 구입 시 알파스캔에서 원하는 케이블을 하나 더 보내주고 있다. 알파스캔 홈페이지 가입 후 제품등록한 뒤 아래 링크에서 신청하면 된다.

http://www.alphascan.co.kr/page2.php?LinkPage=cable

2477처럼 MHL 지원모델은 MHL 케이블를 추가로 더 신청할 수 있다. 즉, 2개 신청이 가능한 셈. 마침 노트4 유저라 MHL 케이블이랑 DP 케이블을 신청했다.

근데 최근에 DP 케이블 20번 핀 이슈가 핫했었는데 알파스캔에서 제공하는 건 문제 없으려나...?

ps. 원래 듀얼모니터가 목표였는데 책상이 너무 좁다... 24인치만으로 꽉차는 책상이라. 나중에 동생 군대가면 책상 침범해야지.ㅋ

반응형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컴오피스 2010 CD가 왔습니다!!!  (0) 2010.03.25
한컴 오피스 2007 CD도착!!  (0) 2010.01.20
한컴 슬라이드 2010 주요기능  (0) 2009.11.24
한컴 한글 2010 주요기능  (0) 2009.11.22
한컴오피스 2010 베타 설치기  (0) 2009.11.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