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 능]

스타크래프트 멀티플레이에서 상대방의 핵 사용을 감지합니다.

Drop, Annoy, Crash 핵을 방어합니다.

Drop창이 떴을 때 누군가 Drop 버튼을 누른다면, 버튼을 누가 눌렀는지 메시지가 나옵니다.
(0초도 안 됐는데 Drop이 바로 된다면, Drop 버튼을 누른 플레이어를 핵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배틀넷 방에 플레이어들이 들어올 때 /astat 명령어로인해 배틀넷이 끊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플레이어들의 전적을 자동으로 받아와서 보여줍니다.

플레이어들의 Ping을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의 재전송 요청 횟수를 볼 수 있습니다.
(패킷이 전달되지 않아서 재전송을 요구하는 횟수입니다)

자신의 APM(현재 / 평균)을 볼 수 있습니다.

무한 디스커넥트를 거는 플레이어도 Drop 버튼으로 드랍시킬 수 있게 해줍니다.
(60초 이상 드랍창이 연속으로 떠 있을 경우에만)

배틀넷 채널에서 채팅 메시지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실행 방법]

1. wLoader를 실행합니다. (스타가 먼저 켜져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사용 방법]

키패드 0 : 플레이어들의 전적, APM, 핵 사용 목록을 보여줍니다.
키패드 1~8 : 핵을 사용하는 특정(1~8) 플레이어를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채팅창으로 알립니다.
키패드 9 : 핵을 사용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을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채팅창으로 알립니다.
키패드 . : 플레이어들의 IP, Ping, 재전송 요청 횟수를 보여줍니다.
(재전송 3:50 이라고 나온다면 3번 플레이어에게 재전송 요청을 50번 보냈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3번 플레이어의 패킷이 오지 않아서 재전송을 요청한 횟수가 50번이라는 뜻입니다.
랙이 걸리거나 할 때 누구 때문인지 알 수 있습니다.)

[핵 감지 설명]

(xx)는 몇 번 감지되었는지 횟수입니다.

- AutoMine (xx)
  게임이 시작될 때 자동으로 일꾼들이 미네랄을 캐러 가는 핵을 뜻합니다.

- AutoBuild (xx)
  게임이 시작될 때 일꾼이나 게임중에 자동으로 유닛이 생산되는 핵을 뜻합니다.

- AutoQueue (xx)
  리버의 스캐럽이나 캐리어의 인터셉터가 1개씩 자동으로 생산되는 핵을 뜻합니다.

- MultiCommand (xx)
  12마리가 넘는 유닛들이나 여러 건물들을 한꺼번에 지정해서 컨트롤하는 핵을 뜻입니다.

- Drop (xx)
  나에게만 다른 플레이어들과 다른 패킷을 보내서 드랍당하게 되는 핵을 뜻합니다. (Pause Drop 포함)

- Cheat (xx)
  핵을 사용하는 플레이어에게서만 발생하는 패킷이 감지되었음을 뜻합니다.

- Annoy (xx)
  Network Latency를 계속 바꿔서 화면에 글씨 때문에 게임 플레이를 힘들게 하는 핵을 뜻합니다.

- Crash (xx)
  캐리어의 인터셉터나 리버의 스캐럽을 이용하여 스타크래프트를 오류내는 핵을 뜻합니다.

- ID Spoof (xx)
  자신의 아이디를 숨기고 다른 존재하지 않는 아이디로 보여지는 핵을 뜻합니다.

- NoGrouping
  부대 지정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 뜻입니다.
  핵이 감지된 것은 아니지만 게임이 끝날 때까지도 부대 지정을 한 번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엄청난 허접이거나 핵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 주 의 (AutoBuild, AutoQueue, MultiCommand에 관하여)
  게임중 랙이 걸려서 멈춰 있는 순간에 유닛을 마구 생산하거나 컨트롤하면 핵으로 잘못 감지될 때가 있습니다.
  핵이 감지되었다고 해서 무조건 다른 플레이어를 비방하지 마시고
  반드시 사용자의 적절한 상황 판단(핵 감지 횟수 등)으로 핵 사용 여부를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고급 설명]

- 100% 확실한 핵 사용자
  확실한 핵 사용자는 0번을 눌렀을 때 나오는 플레이어 목록에 100%라는 표시가 됩니다.
  AutoMine, AutoBuild, Drop, Cheat, Annoy, Crash는 1회만 감지되어도 100%가 표시되며,
  MultiCommand는 10회 이상 감지되어야 100%로 표시됩니다.

- 멀티커맨드 감지 조건
  멀티커맨드의 감지 조건은 NoGrouping일 때와 아닐 때가 다릅니다.
  부대 지정을 사용하지 않을 때가 멀티커맨드로 감지될 조건이 더 약하기 때문에 감지될 확률이 더 높습니다.
  부대 지정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라 할지라도
  단 한 번이라도 부대 지정을 눌러줘서 NoGrouping을 없애는 것이 오감지를 피할 수 있습니다.

- wDetector 2.00 이상 사용자들끼리 패킷 검증
  드랍핵을 방어하기 위해서 구현된 기능입니다.
  wDetector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들끼리는 다른 플레이어가 준 패킷을 서로 주고 받아서 검증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것으로 100% 모든 드랍 핵을 감지하고 방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드랍 핵 사용자가 2명 이상의 wDetector 사용자들에게 드랍을 쓴다면, 검증을 해도 드랍이 되게 됩니다.
  한 방에서 wDetector 사용자가 많을 수록 검증할 길이 많기 때문에 좋습니다.
  wDetector 사용자가 자기 혼자라면 패킷 검증 없이 플레이하게 됩니다.
  이 패킷 검증 방법은 네트워크의 트래픽이 증가하고,
  wDetector 사용자끼리 만약 네트워크가 상태가 좋지 않다면 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패킷 검증은 wDetector.ini에서 VerifyPacket 옵션을 끄면 자신은 검증하지 않게 됩니다.

- 호스트 핵 판단
  방에서 기다릴 때 방장이 누구를 강퇴하거나, 방장이 아닌 플레이어가 누군가를 방에서 드랍시킬 때 메시지가 나옵니다.
  방장이 아닌 플레이어가 누군가를 방에서 드랍시켰다고 해서 무조건 호스트 핵은 아닙니다.
  실제로 네트워크 통신이 좋지 않아서 드랍이 되거나, 슬롯이 닫혀서 플레이어가 들어오지 못하고 드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방에 없는 플레이어 아이디가 강퇴되었다고 나오는 것은 방에 들어오자마자 슬롯이 닫혀서 강퇴를 당한 플레이어입니다.
  반드시 메시지가 뜰 때의 상황을 고려하여 호스트 핵인지 아닌지를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팀플방에서 "친구 있어요"라고 말하면서 그 플레이어가 누군가를 드랍시켰다고 뜬다면 확실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APM 표시 "(현재 / 평균) APM"
  현재 APM은 최근 10초 동안의 APM을 계산한 것이고,
  평균 APM은 게임 전체 동안의 APM을 계산한 것입니다.

- 배틀넷 채팅 메시지 필터링
  메시지 길이 필터링은 wDetector.ini에 기본값으로 80으로 되어 있습니다.
  80보다 긴 메시지를 수신할 경우 필터링 되므로 사용자가 직접 조절하거나 0으로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중복 메시지 필터링은 메시지를 보낸 아이디가 달라도 같은 메시지이면 필터링이 됩니다.

[수정 내용]

- 2.00 Release 수정 내용
1. Vista와 7에서 실행하면 오류나던 것 수정
2. 핵 감지기 사용중이라는 메시지 길이를 줄이고 시간을 늦춤
3. wDetector.ini 설정 파일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4. 방에서 기다릴 때도 플레이어 목록을 볼 수 있도록 수정
5. 배틀넷 메시지 필터링 기능 추가

[기 타]

혼자 쓰던 건데 몇 가지 기능 빼고 공개용으로 바꿔서 올립니다.
즐겜하세요~
홈페이지 : http://starfc.wo.to
만든이 : 원순철 (wonsch6207@hanmail.net)

반응형

'StarCraft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핵감지기] wDetector 2.04  (0) 2010.08.06
[핵감지기] wDetector 2.03  (0) 2010.08.06
[핵감지기] wDetector 2.02  (0) 2010.08.04
[핵감지기] wDetector 2.01  (0) 2010.08.04
[핵감지기] wDetector 2.00 Test2  (0) 2010.08.04
[핵감지기] wDetector 2.00 Test  (0) 2010.08.04
[핵감지기] wDetector 1.05  (0) 2010.08.04
[핵감지기] wDetector 1.04  (0) 2010.08.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