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본적인 서버 설정법입니당~ㅋ

server.properties

level-name=world     # 맵 세이브파일 이름을 지정합니다. 서버를 열면 서버폴더에 해당이름의 폴더가 생깁니다.
allow-nether=true     # 지옥을 허용할 것인지 지정합니다.(false로 하면 지옥포탈 생성 불가)
view-distance=10     # 시야 범위를 지정합니다.(근데 어차피 마크 자체 설정도 있음)
spawn-monsters=true     # 몬스터 스폰여부를 지정합니다.
online-mode=true     # 온라인모드를 지정합니다?(true로 지정하면 복돌이는 들어올수 없습니다.)
difficulty=1    # 난이도를 지정합니다. 싱글에 이지, 노말, 하드와 같음(숫자로 입력해야하는데 거기까진 모름요;;)
gamemode=0     # 게임 모드를 설정합니다.(0=서바이벌 모드, 1=크리에이티브 모드)
spawn-animals=true     # 동물 스폰여부를 지정합니다.
max-players=20     # 최대 플레이어수를 지정합니다.
server-ip=     # 서버 아이피 적는 곳인데 건들필요없음
pvp=true     # 유저끼리 싸울수 있는지 지정합니다.(true으로하면 서로 싸움 가능)
level-seed=     # 싱글에 있는 시드를 지정하는 곳입니다.(시드에 대해선 검색ㄱㄱ)
server-port=25565     # 서버 포트를 지정합니다. 왠만하면 안바꾸시는게(서버 동시에 두개 돌릴때나 바꿈ㅋ)
allow-flight=false     # 날라다니는걸 허용할지 지정합니다.(false로 해놓으면 날으는 플러그인 쓸때 팅깁니다.)
white-list=false     # 화이트 리스트 사용 여부를 지정합니다. white-list.txt 파일에서 닉네임을 지정하시면됩니다.
motd=A Minecraft Server     # 멀티 리스트에 뜨는 서버 설명을 수정합니다.

ops.txt

최고관리자 닉네임 설정입니다. 최고관리자는 give 같은 명령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퍼미션이나 그룹매니저 사용 시엔 필요없음)

banned-ips.txt

접근 제한시킬 아이피를 지정합니다.

banned-players.txt

접근 제한시킬 플레이어(닉네임)를 지정합니다.

white-list.txt

server.properties에서 white-list를 true로 했을때만 효과가 있습니다.
접속을 허용할 플레이어(닉네임)을 지정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