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케이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다음에 해결할게요..ㅠㅜ
AnyoneSleep이 맴버 그룹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맴버 그룹에 anyonesleep.cansleep을 넣어주세요. (순전히 플러그인 문제..)
choice 명령어 문제 해결한 줄 알았더니 윈7 32비트 choice 파일이랑 XP용 choice 파일이 서로 호환성 문제가 있어서 걍 아예 choice를 삭제.. 이제 자동 서버재부팅 끌 때는 Ctrl + C를 눌러서 배치파일을 끝내세요. (쉘스크립트랑 같은 방식.. ㅠㅜ) 이번엔 별로 바뀐 거 없어요.
근데 배치파일의 파라미터 기능 쓰시는 분? 요게 알고 보면 편한 기능인뎅..
바로가기 만들고 배치파일 뒤에 메뉴번호를 넘기면 바로가기를 실행했을 때 바로 그 메뉴 실행! 위 이미지대로 하면 바로 서버가 실행됩니다.
질문은 http://groups.google.com/group/joyfui에 글을 남겨주세요.
무단으로 수정해서 배포하는 건 금지합니다. 퍼가실 땐 출처를 남겨주시고요. 링크배포 추천ㅎㅎ
변경사항
버킷 업데이트(1.2.5-R1.0)
XP 때문에 choice 명령어 삭제
MobDisguise 플러그인 추가
NoCheatPlus 플러그인 추가
FoundBoxx 플러그인 추가
Autosaveworld 플러그인 추가
xAuth 플러그인 업데이트
Dynmap 플러그인 업데이트
Dynmap-Essentials 플러그인 업데이트
Scavenger 플러그인 업데이트
VanishNoPacket 플러그인 업데이트
Orebfuscator 플러그인 업데이트
setXP 플러그인 업데이트
Vault 플러그인 업데이트
FoundDiamonds 플러그인 삭제
AutoSave 플러그인 삭제
다운로드
joyfuI 서버팩 1.2.5-R1.0.zipjoyfuI 서버팩 1.2.5-R1.0.z01
둘 다 받아서 압축 푸세요. 안되면 아래 링크 중 하나 선택해서 받으세요~
http://www.datafilehost.com/download-36585ee9.html
※ 설치 경로는 영문으로만 되어 있어야 합니다. 경로에 한글이 있으면 플러그인들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설치 후 바로 할 일
윈도우 사용자
1. 서버시작.bat 실행 후 6→9에 들어가서 두 번째 줄에 joyfuI을 자신의 닉네임으로 바꿉니다.
2. 다시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Q→1(또는 2)로 서버 실행~
3. 마인크래프트 서버에 접속해서 /register <비밀번호>로 자신의 비밀번호를 만듭니다. (6자리 이상)
리눅스 사용자
1. plugins/GroupManager/worlds/world/groups.yml에서 두 번째 줄에 joyfuI을 자신의 닉네임으로 바꿉니다.
2. 터미널로 서버시작.sh를 열고 1(또는 2)로 서버 실행~
3. 마인크래프트 서버에 접속해서 /register <비밀번호>로 자신의 비밀번호를 만듭니다. (6자리 이상)
그룹 목록
Member - 기본 그룹입니다. 기본적인 명령어만 사용 가능합니다.
SemiAdmin - 부관리자 그룹입니다. 몇 가지 플레이어 제지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min - 관리자 그룹입니다. 모든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Waste - 제한된 그룹입니다. 블록도 건드리지 못할뿐더러 아무런 명령어도 사용 못 합니다.
플러그인 목록
Essentials 2.9.1 (http://forums.bukkit.org/threads/15312/)
기본적인 명령어들을 지원하는 플러그인
그룹매니저가 포함돼 있습니다.
Essentials.jar, EssentialsChat.jar, EssentialsGroupBridge.jar, EssentialsGroupManager.jar, EssentialsProtect.jar, EssentialsSpawn.jar
GroupManager 설정법
http://joyfui.wo.tc/626
xAuth v2.0.5 (http://forums.bukkit.org/threads/8712/)
로그인 플러그인 (한글화)
LWC v4.1.1 (http://forums.bukkit.org/threads/967/)
창고, 화로, 문, 디스펜서 등 잠금 플러그인
잠글 수 있는 블록을 놓으면 자동으로 잠깁니다.
문도 자동으로 더블도어가 되며 3초 후 자동으로 닫힙니다.
Dynmap v0.36.3 (http://forums.bukkit.org/threads/489/)
웹에서 맵과 플레이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플러그인
http://서버 주소:8123/에 들어가면 됩니다.
Dynmap-Mobs v0.18 (http://forums.bukkit.org/threads/45960/)
Dynmap 플러그인의 추가 모드
Dynmap에서 몹의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Dynmap-Essentials v0.14 (http://forums.bukkit.org/threads/51672/)
Dynmap 플러그인의 추가 모드
warp와 home의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ChopTree v1.2 (http://dev.bukkit.org/server-mods/choptree/)
나무 밑동을 캤을 때 위까지 다 캐게 해주는 플러그인
도끼로 캤을 때만 모두 캐집니다.
다른 분이 수정한 1.2.3 호환 버전
EternalWolf v1.0.3 (http://forums.bukkit.org/threads/20019/)
늑대를 보호하는 플러그인
길들인 늑대를 뼈로 때리면 풀립니다.
한 플레이어당 5마리까지 보유 가능
MegaCatch 1.0.0 (http://dev.bukkit.org/server-mods/megacatch/)
낚시를 즐겁게 만들어주는 플러그인
고기나 몹, 갑옷 등이 일정 확률로 생선 대신 나옵니다.
Scavenger 1.6.5 (http://dev.bukkit.org/server-mods/scavenger/)
죽어도 리스폰되면 아이템과 레벨이 복구되는 플러그인
AnyoneSleep v1.3 (http://forums.bukkit.org/threads/12777/)
한 명만 침대에 자도 낮이 되는 플러그인
다른 분이 수정한 1.2.3 호환 버전
SimpleRestart v1.3.3 (http://dev.bukkit.org/server-mods/simple_restart/)
자동으로 서버를 재부팅 해주는 플러그인 (한글화)
24시간 서버에 유용합니다. (3시간마다 재시작)
서버시작.bat에서 자동재시작으로만 켜야 작동
VanishNoPacket v3.6.2 (http://forums.bukkit.org/threads/31960/)
투명 플러그인 (한글화)
투명 상태에서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SimpleHat v1.1 (http://forums.bukkit.org/threads/24880/)
손에 들고 있는 블록을 머리에 씌우는 플러그인
NoLagg v1.82 (http://forums.bukkit.org/threads/36986/)
서버의 렉을 줄여주는 플러그인
BKCommonLib v1.14.jar, NoLagg.jar, NoLaggChunks.jar, NoLaggExamine.jar, NoLaggItemBuffer.jar, NoLaggItemStacker.jar, NoLaggLighting.jar, NoLaggMonitor.jar, NoLaggTNT.jar
Orebfuscator 1.4.3 (http://forums.bukkit.org/threads/38385/)
엑스레이 모드를 막아주는 플러그인
엑스레이를 쓰면 모든 블록이 랜덤으로 보입니다.
Showcase v0.8.1 (http://forums.bukkit.org/threads/17672/)
상점 플러그인 (한글화)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발판을 두고 팔려는 아이템을 든 채로 앉아서 우클릭
그다음
finite
가격
개수
순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 없이!)
Showcase.jar, NarrowtuxLib.jar
FoundBoxx v1.6.2 (http://forums.bukkit.org/threads/43447/)
플레이어가 광석을 캐면 알려주는 플러그인
WorldEdit 5.3 (http://forums.bukkit.org/threads/62/)
월드에디터 플러그인
나무 도끼와 여러 가지 명령어로 순식간에 건축물을 만들 수 있고
나침반으로 순간이동이 가능합니다.
좌클릭 - 보고 있는 블록으로 순간이동, 우클릭 - 보고 있는 블록을 통과
http://forum.sk89q.com/forums/craftscripts.6/에서 다른 스크립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받아서 craftscripts 폴더에 넣으면 됨)
WorldBorder v1.5.4 (http://forums.bukkit.org/threads/11309/)
월드 테두리 제한 플러그인 (한글화)
월드의 영역을 제한합니다.
setXP 1.3.3 (http://dev.bukkit.org/server-mods/setxp/)
레벨을 수정할 수 있는 플러그인
Stargate v0.7.6.5 (http://forum.thedgtl.net/viewtopic.php?t=5)
순간이동 포털을 만들 수 있는 플러그인 (한글화)
흑요석|흑요석|흑요석|흑요석
흑요석| |흑요석
흑요석| |흑요석(표지판)
흑요석| |흑요석
흑요석|흑요석|흑요석|흑요석
이렇게 쌓으시고 표지판에
포털이름
이동할 곳 이름
네트워크(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게이트끼리만 이동 가능)
옵션(A는 항상 열려 있고, H는 숨겨진 네트워크 게이트, P는 개인 게이트, B는 통과할 때 게이트 뒤로 이동, S는 for showing always-on gates in their destination list, N은 네트워크를 숨김)
이렇게 적으면 활성화됩니다.
Vault 1.2.14 (http://dev.bukkit.org/server-mods/vault/)
플러그인 간의 연동을 쉽게 해주는 플러그인
Autosaveworld v3.2 (http://forums.bukkit.org/threads/66092/)
자동 월드 저장 플러그인 (한글화)
5분마다 자동으로 월드가 저장됩니다.
DCReason 2.1 (http://forums.bukkit.org/threads/23786/)
들어오거나 나갈 때 메시지를 수정하는 플러그인 (한글화)
MobDisguise v1.81 (http://forums.bukkit.org/threads/28750/)
몹이나 다른 플레이어로 변신할 수 있는 플러그인
NoCheatPlus v3.5.5_3 (http://dev.bukkit.org/server-mods/nocheatplus/)
스피드핵 등 각종 핵쓰는 유저를 막는 플러그인
명령어 목록
※ <>안에 내용은 필수 입력사항이고, []안에 내용은 선택입니다. (필요하면 입력)
맴버부터 쓸 수 있는 명령어
Essentials 명령어
/help <페이지번호> - 도움말을 보여줍니다.
/helpop <메시지> - 관리자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depth - 현재 블록의 깊이를 알려줍니다.
/getpos [플레이어] - 좌표를 보여줍니다.
/coords [플레이어] - 좌표를 보여줍니다.
/compass - 현재 방위를 알려줍니다.
/back - 텔레포트 명령을 사용하기 이전으로 이동합니다. (죽은 것도 포함)
/tptoggle - 텔레포트 명령을 받아 들일 것인지 설정합니다.
/tpa <플레이어> - 플레이어에게 이동합니다. 이동하기 전에 상대에게 허락할 것인지 묻습니다.
/tpahere <플레이어> - 플레이어를 소환합니다. 소환되기 전에 상대에게 허락할 것인지 묻습니다.
/tpaall [플레이어] - 모든 플레이어를 소환합니다. 소환되기 전에 상대에게 허락할 것인지 묻습니다.
/tpaccept - tp 명령을 허락합니다.
/tpyes - tp 명령을 허락합니다.
/tpdeny - tp 명령을 거부합니다.
/tpno - tp 명령을 거부합니다.
/home [이름] - 집으로 이동합니다.
/sethome [이름] - 집을 지정합니다. (3개까지 지정 가능)
/delhome <이름> - 집을 지웁니다.
/warp [워프이름] - 지정된 곳으로 워프합니다. 안쓰면 리스트
/warps [워프이름] - 지정된 곳으로 워프합니다. 안쓰면 리스트
/msg <플레이어> <메시지> - 귓말을 보냅니다.
/tell <플레이어> <메시지> - 귓말을 보냅니다.
/m <플레이어> <메시지> - 귓말을 보냅니다.
/t <플레이어> <메시지> - 귓말을 보냅니다.
/whisper <플레이어> <메시지> - 귓말을 보냅니다.
/r <메시지> - 마지막으로 귓말한 플레이어에게 귓말을 보냅니다.
/reply <메시지> - 마지막으로 귓말한 플레이어에게 귓말을 보냅니다.
/motd - 오늘의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plugins\Essentials\motd.txt에서 수정 가능)
/list - 접속한 플레이어 리스트를 봅니다.
/who - 접속한 플레이어 리스트를 봅니다.
/playerlist - 접속한 플레이어 리스트를 봅니다.
/online - 접속한 플레이어 리스트를 봅니다.
/kit [킷이름] - 미리 정해진 아이템들을 얻습니다. 제가 qltkd를 추가시켜 놨습니다. (비상시 간단한 집을 지을 수 있는 물건들. 30분마다 가능) 안쓰면 리스트
/suicide - 자살을 합니다.
/spawn [플레이어] - 리스폰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afk - 자리비움 상태로 설정합니다.
/ignore - 유저를 무시합니다. (유저의 채팅, 메일, TP 요청을 차단)
/mail <read|clear|send [플레이어] [message]> - 당신이 메일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near [플레이어] [반경] - 주변에 있는 플레이어를 보여줍니다.
/nearby [플레이어] [반경] - 주변에 있는 플레이어를 보여줍니다.
/balance [플레이어] - 가지고 있는 돈을 보여줍니다.
/bal [플레이어] - 가지고 있는 돈을 보여줍니다.
/emoney [플레이어] - 가지고 있는 돈을 보여줍니다.
/balancetop [페이지] - Produces a list of the top players based on highest balance amount. If a number is provided it will list that number of players.
/baltop [페이지] - Produces a list of the top players based on highest balance amount. If a number is provided it will list that number of players.
/pay <플레이어> <금액> - 돈을 송금합니다.
/sell <itemname|id|hand|inventory|blocks> [개수] - 선택한 아이템을 팝니다.
/worth [item [개수]] - Without a parameter typing this command will tell you the value of the item in your hand. With parameters it will give you the value of the items you provide.
/time - 월드 시간을 알려줍니다.
/day - 월드 시간을 알려줍니다.
/night - 월드 시간을 알려줍니다.
/itemdb [아이템검색] - 아이템의 이름 또는 ID를 검색합니다.
xAuth 명령어
/register <비밀번호> [이메일] - 비밀번호를 만듭니다.
/login <비밀번호> - 로그인합니다.
/l <비밀번호> - 로그인합니다.
/changepw <옛날비밀번호> <새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바꿉니다.
/changepass <옛날비밀번호> <새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바꿉니다.
/cpw| <옛날비밀번호> <새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바꿉니다.
/changepassword <옛날비밀번호> <새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바꿉니다.
/logout - 로그아웃합니다.
LWC 명령어
/lwc - 도움말을 보여줍니다.
/lwc -c public -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블록을 잠급니다.
/cpublic -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블록을 잠급니다.
/lwc -c private [플레이어] [g:그룹] - 자신 또는 플레이어(그룹)만 쓸 수 있게 블록을 잠급니다.
/cprivate [플레이어] [g:그룹] - 자신 또는 플레이어(그룹)만 쓸 수 있게 블록을 잠급니다.
/lwc -c password [비밀번호] - 비밀번호로 잡급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비밀번호를 알면 열 수 있습니다.
/cpassword [비밀번호] - 비밀번호로 잡급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비밀번호를 알면 열 수 있습니다.
/lwc -m [-][[플레이어] [g:그룹]] - 보호를 수정합니다. 플레이어를 추가한다든지 앞에 -를 붙이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lwc -u [비밀번호] - 비밀번호로 보호된 잠금을 풉니다.
/cunlock [비밀번호] - 비밀번호로 보호된 잠금을 풉니다.
/lwc -i - 블록에 대한 정보를 봅니다.
/cinfo - 블록에 대한 정보를 봅니다.
/lwc -i limits - Shows you how many protections you have protected and what your protection limit is
/climits - Shows you how many protections you have protected and what your protection limit is
/lwc -o - Displays everyone who has access to a specific private protection
/lwc -r protection - 잠금을 풉니다.
/cremove - 잠금을 풉니다.
/lwc -r modes - Removes any modes enabled on you (normally, they are removed when you logout)
/lwc mode persist - 명령을 여러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를 빠르게 등록할때 유용합니다. /lwc -c private와 함께 사용할 수 있음?
/lwc mode droptransfer select - Allows you to select your registered chest as a Drop Transfer target, which means any items you drop will be transferred to that chest if there is room in it
/lwc mode droptransfer on - Enables drop transferring
/lwc mode droptransfer off - Disables drop transferring
/lwc mode droptransfer status - Views the status of drop transferring (chosen a chest and on or off)
EternalWolf 명령어
/call-wolves - 자신의 늑대를 소환합니다.
AnyoneSleep 명령어
/as - 현재 AnyoneSleep의 활성화 상태를 봅니다.
SimpleHat 명령어
/hat - 손에 들고 있는 블록을 머리에 씌웁니다.
부관리자부터 쓸 수 있는 명령어
Essentials 명령어
/broadcast <메시지> - 공지를 보냅니다.
/bcast <메시지> - 공지를 보냅니다.
/tp <플레이어> - 플레이어에게 이동합니다.
/tele <플레이어> - 플레이어에게 이동합니다.
/tp2p <플레이어> - 플레이어에게 이동합니다.
/teleport <플레이어> - 플레이어에게 이동합니다.
/tphere <플레이어> - 플레이어를 소환합니다.
/s <플레이어> - 플레이어를 소환합니다.
/jails - 감옥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togglejail <플레이어> <감옥이름> [초] - 플레이어를 감옥에 가둡니다. (한 번 더 입력하면 석방)
/tjail <플레이어> <감옥이름> [초] - 플레이어를 감옥에 가둡니다. (한 번 더 입력하면 석방)
/unjail <플레이어> <감옥이름> [초] - 플레이어를 감옥에 가둡니다. (한 번 더 입력하면 석방)
/kick <플레이어> [이유] - 플레이어를 내보냅니다. (다시 들어올 수 있음)
/fly - 날라다닐 수 있습니다.
관리자부터 쓸 수 있는 명령어
Essentials 명령어
/top - 위의 빈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jump - 보고 있는 곳으로 텔레포트 합니다.
/j - 보고 있는 곳으로 텔레포트 합니다.
/tpo <플레이어> - 토글 설정을 무시하고 플레이어에게 이동합니다.
/tpohere <플레이어> - 토글 설정을 무시하고 플레이어를 소환합니다.
/tppos <X> <Y> <Z> - 좌표로 이동합니다.
/tpall <플레이어> - 모든 플레이어가 해당 플레이어에게 이동합니다.
/home <플레이어:>[이름] - 플레이어의 집으로 이동합니다.
/sethome <플레이어:>[이름] - 플레이어의 집을 지정합니다.
/delhome <플레이어:><이름> - 플레이어의 집을 지웁니다.
/warp <워프이름> <플레이어> - 플레이어를 워프시킵니다.
/warps <워프이름> <플레이어> - 플레이어를 워프시킵니다.
/setwarp <워프이름> - 워프할 곳을 지정합니다.
/createwarp <워프이름> - 워프할 곳을 지정합니다.
/delwarp <워프이름> - 워프를 없앱니다.
/remwarp <워프이름> - 워프를 없앱니다.
/rmwarp <워프이름> - 워프를 없앱니다.
/whois <플레이어> - 플레이어의 정보를 봅니다.
/seen <플레이어> - 플레이어의 마지막 접속시간을 봅니다.
/essentials - Essentials를 다시 로드합니다.
/reload - 모든 플러그인을 다시 로드합니다.
/rel - 모든 플러그인을 다시 로드합니다.
/gc - 서버 정보를 보여줍니다.
/mem - 서버 정보를 보여줍니다.
/memory - 서버 정보를 보여줍니다.
/plugin [list] [<enable|disable|reload> <플러그인>] - 특정 플러그인을 활성화/비활성화 하거나 로드합니다.
/spawnmob <몹이름>[,합칠몹][:데이터] [개수] [플레이어] - 몹를 생성합니다. (데이터:wolf:baby/angrybaby/tamedbaby, slime:1-120, creeper:powered, cow/chicken/pig:baby, sheep:baby/randombaby)
/spawner <몹이름> - 몹스포너에서 나오는 몹을 변경합니다.
/clearinventory [플레이어] - 자신 또는 플레이어의 인벤토리를 비웁니다.
/ci [플레이어] - 자신 또는 플레이어의 인벤토리를 비웁니다.
/antioch - 보고 있는 위치에 TNT를 터트립니다.
/fireball - 가스트가 쏘는 파이어볼을 날립니다.
/fireball small - 작은 불텅어리를 쏩니다.
/burn <플레이어> <시간> - 플레이어를 지정한 초 만큼 불태웁니다.
/ext <플레이어> - 플레이어의 불을 끕니다.
/kill <플레이어> - 플레이어를 죽입니다.
/ping - 서버에 핑을 보냅니다. 보통 Essentials의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할때 사용합니다.
/ban <플레이어> <이유> - 플레이어가를 차단합니다. (다시는 못들어옴)
/tempban <플레이어> <시간> - 플레이어를 지정된 시간까지 차단합니다. (시간에는 년(y) 월(mo) 주(w) 일(d) 시(h) 분(m) 초(s))
/banip <플레이어|IP> - 플레이어의 아이피를 차단합니다. (다시는 못들어옴)
/mute <플레이어> [초] - 플레이어를 벙어리 시킵니다.
/kickall <이유> - 모든 플레이어를 내보냅니다. (다시 들어올수 있음)
/unban <플레이어> - 밴된 플레이어를 풀어줍니다.
/unbanip <플레이어|IP> - 밴된 아이피를 풉니다.
/setjail <감옥이름> - 감옥을 만듭니다.
/deljail <감옥이름> - 감옥을 지웁니다.
/invsee [플레이어] - 플레이어의 인벤토리를 보고 수정합니다. 안치면 자신의 인벤토리
/give <플레이어> <아이템코드>[:데이터] [개수] -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을 줍니다.
/item <아이템코드>[:데이터] [개수] - 자신에게 아이템을 줍니다.
/i <아이템코드>[:데이터] [개수] - 자신에게 아이템을 줍니다.
/unlimited <list|아이템코드> [플레이어] - 아이템을 무한히 배치할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선 비활성화)
/time <day|night|dawn|17:30|4pm|4000ticks> [월드|all] - 현재 시간을 바꿉니다.
/day <day|night|dawn|17:30|4pm|4000ticks> [월드|all] - 현재 시간을 바꿉니다.
/night <day|night|dawn|17:30|4pm|4000ticks> [월드|all] - 현재 시간을 바꿉니다.
/tree <tree|birch|redwood> - 나무를 심습니다.
/bigtree <tree|redwood> - 큰나무를 심습니다.
/god [플레이어] - 자신 또는 플레이어를 무적으로 만듭니다.
/heal [플레이어] - 자신 또는 플레이어를 치료합니다. (굶주립 포함)
/weather <storm|sun> <초> - 날씨를 바꿉니다.
/thunder <true|false> [duration] - 천둥 여부를 지정합니다.
/lightning <플레이어> - 플레이어에게 번개를 내립니다.
/setspawn [그룹] - 리스폰 지역을 바꿉니다. (그룹별 지정가능)
/world <월드명> - 월드를 이동합니다.
/nuke [플레이어] - 핵(TNT)을 떨굽니다.
/socialspy - This command allows you to toggle the visability of other players direct messages and mail.
/repair [hand|all] - 내구도를 수리합니다.
/fix [hand|all] - 내구도를 수리합니다.
/manuadd <플레이어> <그룹> - 원하는 그룹에 플레이어를 이동합니다. (존재하지 않으면 그룹을 추가)
/manudel <플레이어> - 플레이어의 그룹을 제거합니다.
/manuaddsub <플레이어> <그룹> - Add a group to a player's subgroup list.
/manudelsub <플레이어> <그룹> - Remove a group to a player's subgroup list.
/manpromote <플레이어> <그룹> - Promote a player in the same heritage line to a higher rank.
/mandemote <플레이어> <그룹> - Demote a player in the same heritage line to a lower rank.
/manwhois <플레이어> - Tell the group that user belongs.
/manuaddp <플레이어> <퍼미션> - Add permission directly to the player.
/manudelp <플레이어> <퍼미션> - Removes permission directly from the player.
/manulistp <플레이어> - List all permissions from a player.
/manucheckp <플레이어> <퍼미션> - Verify if user has a permission, and where it comes from.
/manuaddv <user> <variable> <value> - Add, or replaces, a variable to a user (like prefix or suffix).
/manudelv <user> <variable> - Remove a variable from a user.
/manulistv <user> - List variables a user has (like prefix or suffix).
/manucheckv <user> <variable> - Verify a value of a variable of user, and where it comes from.
/mangadd <그룹> - Add group to the system.
/mangdel <그룹> - Removes group from the system(all it's users become default)
/mangaddi <그룹1> <그룹2> - Add a group to another group inheritance list.
/mangdeli <그룹1> <그룹2> - Remove a group from another group inheritance list.
/listgroups - List the groups available.
/mangaddp <그룹> <퍼미션> - Add permission to a group.
/mangdelp <그룹> <퍼미션> - Removes permission from a group.
/manglistp <그룹> - Lists all permissions from a group.
/mangcheckp <그룹> <퍼미션> - Check if group has a permission, and where it comes from.
/mangaddv <그룹> <variable> <value> - Add, or replaces, a variable to a group (like prefix or suffix).
/mangdelv <그룹> <variable> - Remove a variable from a group.
/manglistv <그룹> - List variables a group has (like prefix or suffix).
/mangcheckv <그룹> <variable> - Verify a value of a variable of group, and where it comes from.
/mansave - Save all permissions on file.
/manload [월드] - Reload current world and config.yml. Or load given world.
/mantogglevalidate - Toggle on/off the validating if player is online.
/mantogglesave - Toggle on/ff the autosave.
/manworld - Prints the selected world name
/manselect <월드> - Select a world to work with next commands.
/manclear - Clear world selection. Next commands will work on your world.
/gamemode [플레이어] - 게임모드를 바꿉니다. (토글)
/gm [플레이어] - 게임모드를 바꿉니다. (토글)
/creative [플레이어] - 게임모드를 바꿉니다. (토글)
/creativemode [플레이어] - 게임모드를 바꿉니다. (토글)
/enchant [[인챈트이름] [레벨]] - 들고있는 아이템에 인챈트를 추가합니다. (0은 제거) 인챈트를 입력안하면 적용가능한 인챈트 목록
/enchantment [[인챈트이름] [레벨]] - 들고있는 아이템에 인챈트를 추가합니다. (0은 제거) 인챈트를 입력안하면 적용가능한 인챈트 목록
/break - 보고 있는 블록을 부숩니다.
/killall - 몹과 동물을 모두 죽입니다.
/feed [플레이어] - 플레이어의 배고픔을 풀로 채워줍니다.
/more - Using this command will turn the item stack into your hand to a full item stack.
/remove <drops|arrows|boats|minecarts|xp|paintings> [반경] - 보트, 화살, 경험치 등 엔티티를 제거합니다.
/eco <give|take|reset> <플레이어> <금액> - You can use this command to give/take/reset a players money. Substituting * for a player name run the command for all players.
/economy <give|take|reset> <플레이어> <금액> - You can use this command to give/take/reset a players money. Substituting * for a player name run the command for all players.
/setworth [아이템] <금액> - Typing this command alters the servers worth values of an item. This change will alter the worth.yml. If you don't give an item name, it will use the item in your hand.
/fly <플레이어> - 날라다닐 수 있습니다.
xAuth 명령어
/xauth register <플레이어> <비밀번호> [이메일] - 계정을 만듭니다.
/xauth <changepw|changepass|cpw|changepassword> <플레이어> <새비밀번호> - 플레이어의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xauth logout <플레이어> - 플레이어를 로그아웃합니다.
/xauth unregister <플레이어> - 플레이어의 계정을 지웁니다.
/xauth <location|loc> <set|remove> [global] - Set/remove the current worlds teleport location
/xauth reload - Reload the xAuth configuration and player cache.
/xauth activate <player> - Manually activate a player.
/xauth <config|conf> <node> <value> - Modify a configuration value.
Dynmap 명령어
/dynmap hide - 지도에서 플레이어를 숨길 수 있습니다.
/dynmap hide thedude - Hides the player thedude from the map.
/dynmap show - 다시 지도에 플레이어를 표시합니다.
/dynmap show thedude - Shows the player thedude on the map again.
/dynmap render - renders one tile of the map where you are standing.
/dynmap fullrender - Attempts to render all maps of the entire world from your location (or from the center of that world, if issued from the server console).
/dynmap fullrender world - Attempts to render all maps of the world named world from the center of that world.
/dynmap fullrender world:surface - Attempts to render the map named surface for the world named world from the center of that world.
/dynmap radiusrender radius - attempts to render at least a radius block area, centered on your current location.
/dynmap radiusrender radius mapname - attempts to render at least a radius block area, centered on your current location of map 'mapname'
/dynmap radiusrender world x z radius - attempts to render at least a radius block area, centered on 'x,64,z' on world 'world'.
/dynmap updaterender - attempts to render tiles needing updating, starting at current location, for all maps. Stops at edge of map and at tiles that don't need updating.
/dynmap updaterender mapname - attempts to render tiles needing updating, starting at current location, for given map. Stops at edge of map and at tiles that don't need updating.
/dynmap updaterender world x z - attempts to render tiles needing updating, starting at given location on given world, for all maps. Stops at edge of map and at tiles that don't need updating.
/dynmap updaterender world x z mapname - attempts to render tiles needing updating, starting at given location on given world, for given map. Stops at edge of map and at tiles that don't need updating.
/dynmap cancelrender world - cancels any active fullrender or radiusrender on the given world.
/dynmap purgequeue - clears the tile update queue
/dynmap stats - shows rendering statistics for all maps on all worlds.
/dynmap stats world - shows rendering statistics for maps on world world.
/dynmap triggerstats - shows triggered render statistics for all worlds.
/dynmap resetstats - resets rendering statistics for all maps on all worlds.
/dynmap resetstats world - resets rendering statistics for maps on world world.
/dmarker add <label> icon:<icon> set:<set-id> - adds a new marker at the player's current location, with a given label and optional icon and optional marker set
/dmarker add id:<id> <label> icon:<icon> set:<set-id> - adds a new marker at the player's current location, with the given ID, the given label and optional icon and optional marker set
/dmarker movehere <label> - updates the location of the first marker matching the given label to match the current player's position
/dmarker movehere id:<id> - updates the location of the marker with the given ID to match the current player's position
/dmarker update <label> icon:<newicon> newlabel:<newlabel> - updates the icon and/or label of the first marker matching the given label
/dmarker update id:<id> icon:<newicon> newlabel:<newlabel> - updates the icon and/or label of the marker with the given ID
/dmarker delete <label> - deletes the first marker matching the given label
/dmarker delete id:<id> - deletes the marker with the given ID
/dmarker list - lists the attributes of all the defined markers in the default marker set
/dmarker list set:<set-id> - lists the attributes of all the defined markers in the given marker set
/dmarker icons - lists the attributes of all the icons defined for use by markers
/dmarker addset <label> hide:<hide-by-def> prio:<priority> - add new marker set with given label (ID = label)
/dmarker addset id:<id> <label> hide:<hide-by-def> prio:<priority> - add new marker set with given ID and label
/dmarker updateset <label> newlabel:<new-label> hide:<hide-by-def> prio:<priority> - update marker set with given label (ID = label)
/dmarker updateset id:<id> newlabel:<new-label> hide:<hide-by-def> prio:<priority> - update marker set with given ID
/dmarker deleteset <label> - delete marker set with given label
/dmarker deleteset id:<id> - delete marker set with given ID
/dmarker listsets - list all markers
/dmarker addicon id:<id> <label> file:"filename" - Install new icon, with given ID and label, and using given file (path is handled relative to MC server directory, and file contents are copied).
/dmarker updateicon id:<id> newlabel:<label> file:"filename" - Update icon, replacing existing settings with provided new values.
/dmarker deleteicon id:<id> - delete icon with given ID
/dmarker addcorner - add corner to corner list using current location
/dmarker addcorner <x> <z> <world> - add corner with given x and z coordinate on given world to corner list
/dmarker clearcorners - clear corner list
/dmarker addarea <label> - add new area with given label using corner list
/dmarker addarea id:<id> <label> - add new area with given ID using corner list
/dmarker deletearea <label> - delete area with given label
/dmarker deletearea id:<id> <label> - delete area with given ID
/dmarker listareas - list details of all areas
/dmarker updatearea <label> <arg>:<value> ... - update attributes of area with given label
/dmarker updatearea id:<id> <arg>:<value> ... - update attributes of area with given ID
/dmarker addline <label> - add new line with given label using corner list
/dmarker addline id:<id> <label> - add new line with given ID using corner list
/dmarker deleteline <label> - delete line with given label
/dmarker deleteline id:<id> <label> - delete line with given ID
/dmarker listlines - list details of all lines
/dmarker updateline <label> <arg>:<value> ... - update attributes of line with given label
/dmarker updateline id:<id> <arg>:<value> ... - update attributes of line with given ID
/dmap worldlist - list all worlds configured (enabled or disabled)
/dmap worldset worldname enabled:<true|false> - Set world 'worldname' enabled or disabled
/dmap worldset worldname center:<x/y/z|here|default> - Set map center position for world 'worldname'
/dmap worldset worldname extrazoomout:<N> - set extra zoom out levels for world 'worldname'
/dmap worldset worldname title:<label> - set title for world 'worldname'
/dmap worldset worldname sendposition:<true|false> sendhealth:<true|false> - set send-position and/or send-health flags for world 'worldname'
/dmap worldset worldname order:<N> - set position of world 'worldname' to Nth position in world list
/dmap worldreset worldname - Reset world 'worldname' to its default template configuration
/dmap worldreset worldname templatename - Reset world 'worldname' to template 'templatename' configuration
/dmap maplist worldname - List details of all maps for world 'worldname'
/dmap mapdelete worldname:mapname - Delete map 'mapname' of world 'worldname'
/dmap mapadd worldname:mapname attrib:val attrib:val - Create new map 'mapname' on world 'worldname', with given attributes (all 'mapset' parameters are usable)
/dmap mapset worldname:mapname order:<N> - Set position of map 'mapname' to Nth in the list of maps for world 'worldname'
/dmap mapset worldname:mapname prefix:<prefix> - Set filename prefix for map 'mapname' of world 'worldname'
/dmap mapset worldname:mapname title:<label> - Set title for map 'mapname' of world 'worldname'
/dmap mapset worldname:mapname icon:<icon-file> - Set icon filename for map 'mapname' of world 'worldname' (relative to 'webpath' directory)
/dmap mapset worldname:mapname mapzoomin:<N> - Set the map zoom in level for map 'mapname' of world 'worldname'
/dmap mapset worldname:mapname perspective:<perspective> shader:<shader> lighting:<lighting> - Set perspective, shader and/or lighting for map 'mapname' of world 'worldname'
/dmap mapset worldname:mapname img-format:<format> - Set the image format for map 'mapname' of world 'worldname' (png, jpg, jpg-q90, jpq-q95, etc).
/dmap perspectivelist - List all defined perspectives
/dmap shaderlist - List all defined shaders
/dmap lightinglist - List all defined lightings
/dynmap sendtoweb message ... - Send a message to the web UIs only
/dynmap ids-for-ip ip-address - List player IDs that have logged in from given IP address (most recent to least)
/dynmap ips-for-id player-id - List IP addresses that have been used to connect to server by given player ID
/dynmap add-id-for-ip player-id ip-address - Add given player ID to front of list of known IDs for given IP address
/dynmap del-id-for-ip player-id ip-address - Remove given player ID from list of known IDs for given IP address.
ChopTree 명령어
/ChopTree - show status of all options.
/ChopTree <옵션> - show status of specified option.
/ChopTree <옵션> <true|false> - switch option on or off.
/ChopTree chunk - shows if your current chunk is protected.
/ChopTree protect - deactivates the plugin in your chunk.
/ChopTree fullprotect - disables destroying logs in general (not only with plugin) in your chunk.
/ChopTree reload - reloades changes from your properties file (the normal reload won't do that)
/ToggleChop - toggles the plugin on and off for a player.
<옵션>의 종류
ActiveByDefault - choose if plugin will be toggled on or off for players (on).
UseAnything - if activated players can use any item to chop trees, else materials list will be used (off).
MoreDamageToTools - toggles damage to tools for every chooped log (off).
InterruptIfToolBreaks - if activated tree chopping will interrupt if the tool breaks (off).
SupportMcmmoIfAvailable - if activated plugin will support mcMMO if it can find it (on).
TreeFellerNeeded - choose if players need to have mcMMO's tree feller enabled (off).
LogsMoveDown - if activated logs will move down when chopped instead of popping like cacti (off).
OnlyTrees - if enabled only trees can be chopped, else all logs can be (on).
EnableOverride - if enabled choptree.override nodes can be used (off)
AnyoneSleep 명령어
/as toggle - AnyoneSleep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as t - AnyoneSleep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SimpleRestart 명령어
/restart help - 도움말을 보여줍니다.
/restart now - 즉시 서버 다시시작
/restart time - 서버가 다시시작되기까지 남은 시간을 보여줍니다.
/restart [h|m|s] <시간> - 지정한 시간 후에 자동으로 재시작됩니다.
/restart on - 자동 다시시작을 킵니다.
/restart off - 자동 다시시작을 끕니다.
/memory - displays the java runtime memory usage, useful for catching runaway plugins
VanishNoPacket 명령어
/vanish - 보이는지를 전환합니다.
/vanish check - 보이는지를 보여줍니다.
/vanish toggle - 현재 설정 상태를 보여줍니다.
/vanish toggle nopickup - 안 보이는 동안 아이템을 주을 수 있는지 전환합니다.
/vanish toggle see - 안 보이는 다른 플레이어를 볼 수 있는지 전환합니다.
/vanish toggle nofollow - 안 보이는 동안 몹이 공격을 하는지 전환합니다.
/vanish toggle damage-in - 안 보이는 동안 데미지를 입는지 전환합니다.
/vanish toggle damage-out - 안 보이는 동안 다른 플레이어를 때릴 수 있는지 전환합니다.
/vanish fakequit - 거짓으로 나간 메시지를 보냅니다.
/vanish fakejoin - 거짓으로 들어온 메시지를 보냅니다.
대체 명령어
/vanish = /v
toggle = t
fakequit = fq
fakejoin = fj
/np = /vanish toggle nopickup
/nf = /vanish toggle nofollow
NoLagg 명령어
/nolagg clear - 현재 세계의 드롭된 아이템을 모두 제거합니다.
/nolagg clearall - 모든 세계의 드롭된 아이템을 모두 제거합니다.
/nolagg monitor - 서버의 성능을 모니터링합니다.
/nolagg log - 서버의 성능 정보를 로그 파일에 저장합니다.
/nolagg clearlog - 로그 파일을 지웁니다.
/nolagg fix [반경] - 지정한 범위만큼 청크를 업데이트합니다. (특정 지역에 렉이 심할 때 사용)
Showcase 명령어
/showcase save - 설정을 저장합니다.
/showcase load - 설정을 저장하지 않고 로드합니다.
/showcase reload - 설정을 저장하고 로드합니다.
Orebfuscator 명령어
/ofc engine <1|2> - 방지 모드를 바꿉니다. (1은 광물 안 보이게 하기, 2는 광물이 랜덤으로 보이게 하기)
/ofc threads - Set number of processing threads allowed
/ofc updateradius - Set block update radius
/ofc initialradius - Set initial obfuscation radius
/ofc <enable/disable> - enable/disable ore obfuscation
/ofc <enable/disable> <updatebreak|updatedamage> - Change update triggers
/ofc <enable/disable> <updatephysics|updateexplosion> - Change update triggers
/ofc <enable/disable> <darknesshide> - no light obfuscate
/ofc <enable/disable> <op|perms> - op/permissions
/ofc <enable/disable> cache - chunk caching
/ofc <enable/disable> world <worldname> - per world Disable/Enable obfuscation
/ofc clearcache - 모든 캐시를 지웁니다.
/ofc reload - 플러그인을 다시로드합니다.
/ofc status - 플러그인의 상태를 표시합니다.
/chunk [반경] - Resend chunks within a certain radius around the player
FoundBoxx 명령어
/foundboxx - Prints all commands
/fb - Prints all commands
WorldEdit 명령어
http://wiki.sk89q.com/wiki/WorldEdit/Reference 참고
어떤 분이 한글로 잘 설명해 주셨네요. http://blog.naver.com/olosh6/150120371319
// - 슈퍼곡괭이로 바꿉니다. (모든 블록을 한 방에 캠)
//wand - 나무 도끼를 소환합니다.
//pos1 - 서 있는 곳을 #1로 선택합니다.
//pos2 - 서 있는 곳을 #2로 선택합니다.
//hpos1 - 보고 있는 곳을 #1로 선택합니다.
//hpos2 - 보고 있는 곳을 #2로 선택합니다.
//chunk - 서 있는 청크를 선택합니다. (16x16)
//expand <길이> [반대방향길이] [north|east|south|west|up|down] - 선택된 영역의 블록을 원하는 만큼 확장합니다.
//expand vert - 선택된 영역의 블록을 하늘까지 확장합니다.
//contract - <길이> [반대방향길이] [north|east|south|west|up|down] - 선택된 영역의 블록을 원하는 만큼 축소합니다.
//size - 선택된 영역의 크기를 알려줍니다.
//count <블록> - 선택된 영역의 원하는 블록의 개수를 알려줍니다.
//distr [-c] - 선택된 영역의 블록 분포도를 보여줍니다.
//sel <cuboid|poly> - 선택에 사용할 모양을 선택합니다. (poly - 다각형 선택. 추가포인트는 우클릭으로 선택, cuboid - 사각형 선택)
//set <블록> - 선택된 영역의 블록을 다른 블록으로 채워넣습니다. (아이템코드 0인 공기블록으로 지울 수도 있음)
//replace [from-블록] <to-블록> - 선택된 영역의 블록(공기 제외)을 다른 블록으로 바꿉니다.
//walls <블록> - 선택된 영역의 천장과 바닥을 제외한 벽을 생성합니다.
//outline <블록> - 선택된 영역의 천장과 바닥을 포함한 벽을 생성합니다.
//overlay <블록> - 선택된 영역의 가장 윗부분을 다른 블록으로 바꿉니다.
//regen - 선택된 영역을 처음 월드가 생성되었던 상태로 복구한다.
//copy - 선택된 영역을 복사합니다.
//cut - 선택된 영역을 잘라내기합니다.
//paste [-ao] - 복사된 영역을 붙여넣기합니다. (-ao는 공기를 제외하고 붙여넣기)
//rotate <각도> - 복사된 영역을 돌립니다. (물론 90도 마다만 가능)
//save <파일이름> - 복사된 영역을 schematics 폴더에 .schematic 파일로 저장합니다.
//load <파일이름> - schematics 폴더에 .schematic 파일을 불러옵니다.
//undo [단계] - 마지막 작업을 취소합니다.
//redo [단계] - 마지막 작업을 다시 실행합니다.
WorldBorder 명령어
/wb - 명령어 목록을 보여줍니다.
/wb set <반경> - 서 있는 곳으로부터 지정한 범위만큼 테두리를 만듭니다.
/wb [월드] set <반경> <x> <z> - 지정한 곳으로부터 지정한 범위만큼 테두리를 만듭니다.
/wb [월드] radius <반경> - 테두리 범위를 수정합니다.
/wb [월드] clear - 월드 테두리를 제거합니다.
/wb clear all - 모든 월드 테두리를 제거합니다.
/wb list - 모든 월드의 테두리를 보여줍니다.
/wb shape square - 사각형 모양으로 기본 테두리를 설정합니다.
/wb shape round - 원 모양으로 기본 테두리를 설정합니다. (기본값)
/wb knockback <거리> - 테두리를 넘었을때 안으로 이동될 거리를 설정합니다. (기본값:3)
/wb [월드] fill [freq] [pad] - 테두리까지 생기지 않은 월드를 채웁니다. The freq value is the number of times per second it will try to check/generate a chunk (default 20). For a server with players on it, you should probably stick with the default or possibly even a lower value. If you just want it to finish as quickly as possible, try 1000 or so. The pad value is how much of a buffer to add beyond your borders (default 176, should keep any more chunks from being generated by players). (이 명령어 사용시 Dynmap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시켜야합니다.)
/wb [월드] trim [freq] [pad] - 테두리 바깥에 있는 월드를 제거합니다. beyond the border. The freq value is the number of chunks per second it will try to check (default 5000). The pad value is how much of a buffer to keep beyond your borders (default 192, should keep any more chunks from being generated by players). (이 명령어 사용시 Dynmap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시켜야합니다.)
/wb wshape [월드] <square|round> - 테두리 모양을 변경합니다. 기본 테두리 모양과 별개
/wb getmsg - 테두리를 넘은 사람에게 표시되는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wb setmsg <메시지> - 테두리를 넘은 사람에게 표시되는 메시지를 수정합니다.
/wb delay <양> - the number of server ticks it will wait between border checks, the default is 4 ticks (~200ms); each server tick is roughly ~50ms.
/wb whoosh <on|off> - turn knockback "whoosh" effect on or off.
/wb reload - config.yml 파일을 다시 로드합니다. 일반적으로 필요없음
/wb debug <on|off> - 디버그 모드를 설정합니다. 일반적으로 필요없음
/wb dynmap <on/off> - turn DynMap border display on or off.
/wb dynmapmsg <text> - DynMap border labels will show this.
setXP 명령어
/setxp [플레이어] <레벨> - 플레이어의 레벨을 설정합니다.
/setxp add [플레이어] <레벨> - 플레이어에 레벨을 더합니다.
/getxp <플레이어> - 플레이어의 레벨을 보여줍니다.
Autosaveworld 명령어
/save - 맵을 저장합니다.
/save help - 도움말을 보여줍니다.
/save toggle - 자동 저장을 켜거나 끕니다.(토글)
/save status - Prints status message about the current state of automatic saves
/save interval <초> - 자동 저장 딜레이를 설정합니다.
/save addworld [월드] - Adds world to the World Save List
/save remworld [월드] - Removes world from the World Save List
/save world - Displays the World Save List
/save broadcast <on|off> - Sets or gets the broadcast setting
/save debug <on|off> - Sets or gets the debug setting
/save warn <seconds[,seconds]...> - Sets or gets the warning time setting in seconds (warns users of an upcoming save n seconds before it happens)
/save version - Prints AutoSave version
MobDisguise 명령어
/md baby - 아기 동물로 변신합니다.
/md stats - 변신 상태인지 알려줍니다.
/md - 원래대로 변신합니다.
/md types - 변신할 수 있는 몹 목록을 보여줍니다.
/md p <플레이어> - 다른 플레이어로 변신합니다. 미접속 플레이어도 가능
/md <몹> - 지정한 몹으로 변신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리눅스 사용자분들~
현재 쉘스크립트에 설정 변경 부분이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쉘스크립트 다룰 줄 아시는 분들은 좀 알려주세요.. ㅠㅠ
따라서 설정파일을 직접 찾아 수정해주세요;;
Q. 특정 아이템을 금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A.
서버시작.bat→6→8에서
blacklist:
# Which blocks should people be prevented from placing
placement:
# Which items should people be prevented from using
usage:
# Which blocks should people be prevented from breaking
break:
# Which blocks should not be pushed by pistons
piston:
이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placement에는 용암 블록 같은 블록들을
usage에는 용암 버킷 같은 아이템들을 적으시면 됩니다.
Q. 불이 번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A.
서버시작.bat→6→8에서
fire-spread: true
lava-fire-spread: true
flint-fire: false
lightning-fire-spread: true
이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Q. 부관리자 어떻게 설정하죠?
A.
서버시작.bat→6→9에서
users: 아랫줄에
닉네임:
permissions:
groups:
- SemiAdmin
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더 추가할 수 있구요.
더 자세한 내용은 http://joyfui.wo.tc/626
Q. PVP 못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A.
서버시작.bat→6→2에서
pvp=true를 pvp=false로 바꿔주세요.
Q. 크리퍼나 TNT가 터져도 복구가 되는데 안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A.
서버시작.bat→6→8에서
tnt-explosion: true
tnt-playerdamage: false
fireball-explosion: true
fireball-fire: true
fireball-playerdamage: false
creeper-explosion: false
creeper-playerdamage: false
creeper-blockdamage: true
이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Q. 특정 몹이 나오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A.
서버시작.bat→6→8에서
spawn:
creeper: false
skeleton: false
spider: false
giant: false
zombie: false
slime: false
ghast: false
pig_zombie: false
enderman: false
cave_spider: false
silverfish: false
blaze: false
magma_cube: false
ender_dragon: false
pig: false
sheep: false
cow: false
chicken: false
squid: false
wolf: false
mushroom_cow: false
snowman: false
ocelot: false
iron_golem: false
villager: false
이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Q. 자동 재시작 딜레이를 바꾸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죠?
A.
서버시작.bat→6→11에서
auto-restart-interval: 3
이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단위:시간)
Q. 서버에 할당할 메모리량을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A.
서버시작.bat→6→1에서
set Xmx=1G
이 부분(맨 윗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기본값 1기가)
Q. 킷은 어떻게 수정하죠?
A.
서버시작.bat→6→8에서
kits:
qltkd:
delay: 600
items:
- 5 40
- 20 1
- 50 1
부분을 수정해주세요.
Q.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어떻게 바꿔요?
A.
서버시작.bat→6→2에서
gamemode=0을 gamemode=1로 바꿔주세요.
1은 크리에이티브 모드, 0은 서바이벌 모드
Q. 서버에 할당할 메모리량을 수정했는데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나요.
Error occurred during initialization of VM
Could not reserve enough space for object heap
Could not create the Java virtual machine.
A.
위 에러는 자바를 가동할 때 충분한 메모리를 확보하지 못해 생기는 에러로
32비트의 경우 1G가 최대치입니다. (64비트는 제한 없음)
Q. 채팅할 때 닉네임 색상을 바꾸고 싶어요.
A.
서버시작.bat→6→8에서
OP 닉네임 색깔 변경은
ops-name-color: 'c'
맴버 그룹 색깔 변경은
format: '&7{DISPLAYNAME}&f: {MESSAGE}'
관리자, 부관리자 그룹 색깔 변경은
group-formats:
SemiAdmin: '[&c{GROUP}&f] &7{DISPLAYNAME}&f: {MESSAGE}'
Admin: '[&4{GROUP}&f] &7{DISPLAYNAME}&f: {MESSAGE}'
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Q. 엑스레이 써도 광물이 정상적으로 보여요.
A.
OP와 Admin 그룹은 엑스레이 써도 광물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Member 그룹으로 테스트 해보세요.
OP와 Admin 그룹도 엑스레이 방지를 하고 싶다면
서버시작.bat→6→13에서
NoObfuscationForOps: true
NoObfuscationForPermission: true
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Q. 서버시작.bat의 8) 마인크래프트 실행이 안되요.
A.
서버시작.bat→6→1에서
set Minecraft=%APPDATA%\.minecraft\Minecraft.exe
부분의 경로를 수정해 주세요.
Q. 맵 높이제한을 하고 싶어요.
A.
서버시작.bat→6→2에서
max-build-height=256
부분을 원하는 높이로 수정해주세요.
256가 최대 높이이며 1.0.0의 높이는 128입니다.
Q. 특정 명령어를 치면 아래와 비슷한 에러가 납니다.
Connection Lost
Internal exception: java.io.IOException: Received string length longer than maximum allowed (121 > 119)
A.
패킷패치(글자수패치)가 안되있어서 그럽니다. 패킷패치가 적용된 한글패치를 사용해주세요.
한글패치 : http://joyfui.wo.tc/8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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