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래퍼런스 폰사고 처음에 제일 불편했던게 다른 폰들은 다 상단바 내리면 퀵패널이 있는데 갤넥은 없더라고요. 하지만 역시 찾으면 없는게 없다는! ㅎㅎ 예전에 스위치프로 위젯 소개한적 있죠? 그거랑 비슷한 앱인데 기능도 더 많고 퀵패널 기능도 있습니다.(디자인은 스위치프로 위젯이 더 나은 거 같네요.) 거기에 심지어 무료!!

다운로드
무료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im2
기부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im_donate

홈페이지http://jaumard.android.free.fr/widgetsoid/

일단 다양한 위젯 모양 부터ㅋ

1칸부터 5칸까지 가로, 세로 위젯이 있고 시계 위젯도 있습니다. (총 12가지고 설정에서 조절 가능)

앱을 실행한 화면인데요. 여기서 설정 변경과 이미 설치한 위젯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Advanced 메뉴인데요. 이 중에서 아는 메뉴는 Animations랑 Widgets visibility 밖에 없음;;

Animations는 앱에서 메뉴 전환할 때 애니메이션 효과 있는 거 없애는 거고요. Widgets visibility는 위젯 목록에 뜨는 위젯 개수 조절하는 겁니다.

이건 Notification 메뉴 부분입니다. 맨 위 메뉴는 상단바에 Widgetsoid 아이콘 없애는 거고요. 그 아래꺼는 퀵패널을 항상 맨 위에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아무래도 알림바를 이용하다 보니 좀 부족한 부분이 있네요. 부족한 부분은 써보시면 알게 됩니다.ㅋ) 그 아래 메뉴는 알림바를 클릭했을때 팝업 창을 띄우는 건데 자세한 기능은 알림바에 있는 Widgetsoid의 맨 왼쪽 끝을 잘 눌러보면 알게됩니다.(이건 왜 넣은건지 모르겟;;;) 나머지 부분은 기본 스타일 지정인데요. 요건 알아서 하세요.

이미 설치한 위젯 수정은 앱 메인의 Widgets에서 하면 됩니다.

이 앱으로 만든 퀵패널입니다. 멋지죠? 근데 이미 독도롬에 토글기능이 있어서 Fail...

깜빡하고 안 적은 게 있는데 퀵패널 만드는 건 위젯을 설치하면 위젯 설정하는 화면이 뜹니다. 거기에서 Notification을 채크하면 위젯 설치와 함께 퀵패널이 만들어집니다. 위젯 설치하지 않고 오직 퀵패널만 만들고 싶다면 Widget invisible를 체크하면 큇패널만 만들어집니다.

한가지 팁 같지도 않은 팁을 드리자면 메뉴 순서를 바꾸고 싶은데 움직이고 메뉴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순정 쓸 때 참 유용하게 썼는데 롬 깔고 나선 필요가 없어졌네요; (독도롬 만세~)

반응형

+ Recent posts